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2015년 새해부터 불난소식이 연일 나오네요.

오늘은 한티역 도곡동시장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했는데요.

5채의 상가가 전소되고 6채가 부분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인명피해가 없다고 하네요. 화재사고 소식에 마음 또 쓸어내린 분들 많을듯 보입니다.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오늘 저는 도곡동시장 화재사고 소식보다 요즘 불이 많이 나는데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을 조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화재사고는 법적공방까지 있는 부분이라서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참고용으로 이해하시고, 보다 정확한 부분은 다른 글들과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먼저 오늘 사건부터 살펴볼께요.

화재사고는 뭐니뭐니해도 화재 원인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실화법이 개정되어 우리집으로 인해 다른집에 번진 불은 내가 피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만약 오늘 한티역 도곡동시장 어느 상가에서 원인이 되어 화재가 번졌다면 그 집이 나머지 10집의 화재를 모두 보상해 주어야 한다는 이야기죠.

 

현재까지는 누가 무심히 버린 담배꽁초가 원인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더군요.

cctv 등으로 밝혀지겠죠.

담배꽁초를 버린 사람이 원인이 되었다면 그 사람이 모든 피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여기에 화재벌금까지 내야 하죠.

담배값인상 으로 저도 아직 못끊은 담배 이참에 정말 끊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버린 담배꽁초가 화재원인이 되면 그야말로 11채의 피해를 보상해 주어야 됩니다.

 

정말 무서운 부분이죠.

만약 담배꽁초가 원인이고, 담배꽁초를 버린 사람이 주택화재보험 가입되어 있다면 화재보상과 가족일상배상책임보험부분으로 보상이 이루어질듯 보여집니다.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실수도 아닌 경우에 화재가 우리집에서 시작될 부분은 많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더 많죠.

바로 전기와 전열기구 때문일 것입니다.

하긴 요즘에는 냉장고와 정수기에서 화재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니까 조심만 한다고 될일은 아닌듯 합니다.

어제도 휴대폰 밧데리가 폭발음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고 뉴스에 나오더군요.

다행히 이불만 태우고 인형인가를 그을리고 끝났지만... 휴~~~

 

참고로 이런 전기나 전열기구에 의한 화재사고났을때 대처방법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티역 도곡동시장 화재도 아직 원인이 정확히 밝혀진 부분이 아니니까 참고해 볼 필요가 있겠죠.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가령 전자렌지에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했을때 제조업체에 연락부터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곧바로 서비스센터에서 와서 가져간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증거인멸이 되는 것이죠.

 

경찰서에 신고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국과수에 의뢰하는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요.

헉~~ 국과수!!!

 

무서워할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이것을 분석해 준다고 하더군요.

 

 섣불리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제품 집어가버리면 화재원인이 된 부분은 내가 증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순간의 선택이 내가 가해자가 되느냐, 아니면 제조업체가 가해자가 되느냐의 문제일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화재는 원인제공자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화재사고 조심한다고 다 되는 것 아닙니다.

요즘에는 원인규명이 쉽지 않은 부분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화재원인규명이 쉬울까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또하나 있죠.

바로 주택화재보험 가입하는 것입니다.

 

우리집에서 문제가 되어 화재가 발생되어 다른집에 피해를 주었다면 나 혼자만의 문제라면 포기상태가 됩니다.

이웃집에 물어줄 돈은 ...

 

주택화재보험 가입하는 것은 우리집도 보장하지만, 우리집으로 인해 이웃집 피해까지 보상해 주는 일입니다.

주택화재보험 가입안한 이웃을 만나는 것도 참 억울하겠죠.

 

 파산한 가해자가 돈물어줄 돈 없다고 하면 나는 어떻게 될까요?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다행히 오늘 한티역 도곡동시장 화재사고는 한시간 여만에 완전 진압되었다고 하네요.

주차문제!

정말 작은불도 소방차 출동이 지연될수 밖에 없는 우리나라 주차문제가 정말 심각한듯 합니다.

옛날 tv프로그램에서 소방차가 몇분안에 올수 있는지 지역을 돌면서 했던 프로그램이 생각이 나네요.

우리집은 불나면 소방차가 몇분안에 올수 있을까?

 

 다른 부분과 달리 화재사고는 보상이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그에 비해 보험료는 비교적 적은 부분이죠.

 

대부분의 보험사는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재보험 가입을 많이 해둡니다.

 

[도곡시장화재 보상과 화재시 살펴볼부분 한티역 도곡동시장화재 불났을때 대처방법]

 

우린 항상 안전이라는 부분을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합니다.

작게보이는 그것이 나에게 다가왔을때, 위험과 만났을때는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요즘 주택화재보험 상품은 집주인 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가입 가능합니다.

 

이사를 가면 이사간 주소만 알려주면 계속 연장됩니다.

따라서 이사가는 것을 걱정하여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미루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주택화재보험 비교하기>>

 

똑똑

 

 

 

2015/01/12 - [암보험비교사이트] - 암보험추천 비갱신형 추천 중입자가속기 5분암치료시대 암보험비교사이트

 

2015/01/10 - [재테크] - 가치투자주식동호회 주식추천종목 사이트 저금리시대 주식투자방법 오늘의주식추천

 

2015/01/09 - [자동차 운전자보험] - 메리츠 운전자보험 선한양이없는나라 법적대응위한 비교견적사이트

 

TV

 

2015/01/02 - [연금보험 저축보험] - 담배값인상 목적이 있으면 더 쉽죠 삼성생명 다이렉트 저축보험 추천

 

2014/12/30 - [상품리뷰] - 제수용품 제기용품 파는곳 박씨상방 교자상 병풍 제기세트 제사에 필요한 모든것

 

2015/01/01 - [기타정보] - 신년운세 새해운세 올핸대박 오늘의운세 2015 토정비결 신년운세 보는곳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