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보험비교 종신보험 어렵다면 최소한의 내가족방어

아내도 필요없다고 합니다.

자식도 내품에서 떠나가면 의미없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가장의 책임.


어쩌면 내가 준비못한 부분이 내 가족의 인생이 바뀔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딸이 대학을 다니고 있고 아들이 고등학생이라고 할때 돈 많이 들어가죠.


갑자기 뇌출혈로 가장이 일이 생긴다면 이 자녀들은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자퇴를 하거나 휴학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은 현실이니까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종신보험 이라는 부분에 회의적일 것입니다.

나중에 나죽은 다음에 내 자식들에게 일정부분 도움을 주기위함의 취지.

하지만 나먹고 살기도 힘들고, 중요한 팩트인 내가 너무 오래산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정기보험비교 종신보험 어렵다면 최소한의 내가족방어


자식걱정보다 내가 수입없이 오래사는 부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종신보험에 넣을 돈이 나의 노후연금보험 부분으로 상당히 바뀌었습니다.



문제는 자녀가 성장하여 나로부터 독립할때 까지 입니다.

어제 멕시코지진 에서 사망자가 백명이 넘었다고 하더군요.

그냥 아무 대책없이 우린 위험속에 살고있고, 그냥 무슨 공연 구경하다가 멘홀이 무너져서 사망하는 등 사고도 있죠.

그런데 내가 아무대책이 없다면 그 벌은 내 자녀가 고스란히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종신보험 보험료는 생각외로 비쌉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돈에 여유만 있다면 종신보험 하나정도는 정말 꼭 필요합니다.

모든 부분을 다 준비할수 있죠.

저역시 두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왜 두개를 했을까?

그것역시 어찌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각각 다른 용도로 준비해 두었죠.


종신보험 상품은 꼭 한번은 보험금을 탄다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결국 사람은 누구나 죽으니까요.

당연히 보험사 입장에서는 돈이 한번은 지불되어야 하니까 위험률이 높은 상품이겠죠.

그래서 월보험료가 비쌉니다.



그것에 견주어서 볼 부분이 있습니다.

종신보험 보험료 비싼 부분까지 내기에 벅차다고 생각하지만, 한참 애들클때 혹시 내가 무슨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하나 고민하는 분들은 바로 정기보험비교 해보시면 됩니다.


한번 견적을 뽑아보면 깜짝 놀랄것입니다.

그냥 조금 차이나는 것이 아니라 종신보험 보험료의 한 10% 정도라고 해야 할까?

이것은 직접 한번 계산해 보면 바로 답이 나옵니다.


종신보험 정기보험비교 한눈에 보험료 확인해 보기 <<<



똑같은 조건으로 월보험료를 계산해 보면 보다 명확해 질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부재시 과연 내 가족에게 얼마의 금액이면 될까의 부분이겠죠.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저역시 돈이란 부분은 가져도 가져도 배고픔이 있더군요.


보편적으로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돈은 3년치의 생활비 입니다.

월 300만원의 생활비를 지출하는 집에서 갑자기 가장의 부재가 발생했을때 그냥 무리없이 가정이 유지될수 있는 부분은 3년치의 생활비의 합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여기서 배우자가 수입이 있다면 약간의 계산이 달라질수도 있겠죠.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엄마의부재, 여성의부재 입니다.

대부분의 종신보험 정기보험 부분은 남성에 한정된것이 대한민국 가정의 현재상황입니다.


그런데 자녀는 아빠의 부재가 더 어려울까요 아니면 엄마의부재가 더 어려운 상황이 될까요.

최소한 여성의 정기보험비교 부분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지금 바로 한번 살펴보세요.


정기보험 종신보험 한눈에 비교하기 >>>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