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수익 그리고 판도라TV

69live정보|2012. 8. 27. 17:24

 

유튜브 동영상수익 그리고 판도라TV

 

 

얼마전에 유튜브동영상 꼬마형제의 영상 58초짜리가 수억을 벌었다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따라서 유튜브동영상 수익을 거두기 위해 많은 영상을 올리게 되었고요.

역시 구글의 유튜브동영상 광고수익은 제법 짭짤한 부업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한달여만에 하루 5천원가량 수입발생!

그래서 이번에는 국내 동영상수익 부분으로 눈을 돌려 보았습니다. 판도라TV가 그나마 명맥을 유지하더군요.

 

 

그런데 판도라TV에 동영상을 올리고 완전 실망할수 밖에 없었죠.

한번 동영상 재생하는데 5큐비, 큐비는 현금의 1/10 현금으로 전환시 금액입니다.

즉 판도라TV의 영상재생은 0.5원이라는 이야기죠. 10명이면 5원, 100명이면 50원,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유튜브동영상 부분과 판도라TV 이정도로 차이가 있을수 있을까요?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판도라TV 동영상 재생시 하단의 스폰서 광고가 뜨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유튜브동영상 부분과 같은 부분입니다. 즉 영상초입과 영상하단 광고가 똑같이 적용되죠.

그렇다면 영상을 클릭했을때 광고수입은 어떻게 될까요? 유튜브 동영상은 유튜브와 동영상 등록자가 배분합니다.

그런데 판도라TV 에서는 동영상 등록자는 혜택이 전혀 없습니다. 당연히 질높은 동영상은 판도라TV에 못올리는 거죠

 

 

그래서 제가 잘못본것이 아닌가 몇번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동영상 등록자가 왜 혜택을 받지못할까?

바꿔 이야기하면 동영상등록자는 무노임을 받고, 공간제공자인 판도라TV가 수익을 챙기는 것이죠.

다만 동영상 등록의 댓가로 1000큐브 즉, 100원을 받는 것 외에는 말입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제가 하단의 광고를 눌러도 보았습니다. 역시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는군요.

부정클릭 방지라고 하여도 1 아이피에서 1클릭은 문제가 안되니까요. 역시 수익을 전혀 배분안하는 거죠.

 

 

최근 동영상광고수익 모델이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스마트폰 세상에서 동영상은 정말 중요한 광고수익원이기도 하죠.

하지만 구글 유튜브동영상 대적할만한 국내 동영상광고시장은 전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구글애드센스 부분이야 스폰서애드의 아이라이크클릭, 리얼클릭 등이 보조를 맞추고 있고, 또한 네이버 애드포스트 부분이 강력하게 방어하고 있지만요. 동영상 부분에 대한 부분은 국내에서 수익원 창출을 전혀 못하고 있네요.

 

 

짱라이브 그리고 판도라TV 부분이 겨우 대적할 기본기를 갖추고 있지만 수익원이 없으면 소스도 없어지죠.

소스는 등록자를 의미하는데, 등록자의 대부분이 유튜브 동영상 체계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수익이 한두배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니까요?  아~ 과연 국내시장에서의 동영상 광고수익창출 부분은 없는가?

없습니다.  수익모델은 결국 네이버, 다음에서 일을 한번 벌려야 하는데 쉽지 않은듯 합니다.

 

유튜브동영상 광고수익모델은 이제 정말 완전히 자리잡았네요.

다만 구글애드센스 부분과의 결합으로인해 까다롭고 복잡한 내부규정에 맞추어야 한다는점.

그리고 언제든 계정이 훅~하고 사라질수 있다는 점이 부담스러운 부분이죠.

국내시장에서도 유튜브동영상 대적할만한 새로운 수익모델 동영상 부분이 빨리 자리잡았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 있는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