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대출 그런데 소비자금융은뭐야?

재테크/금융정보|2013. 3. 27. 11:00

대부업체인줄 모르고 대출을 받는사람은 한번정도 들어보았을 소비자금융?

 

무늬만 은행인 저축은행대출은 금리가 30%이상.. 

 

제2금융권캐피탈과 혼돈되는 불법대부업체 캐피탈??

 

가계부채증가 고지금리와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지 않을까?

 

백만원당 이자 만원만 내세요??


        제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대출 그런데 소비자금융은뭐야?

         

         

        오늘은 모처럼 정보성 글로 한번 채워보아야 겠네요. 사람의 가장 큰 관심사는 돈이지만 대출이라고 하면 괜히 찜찜해서 컴퓨터 켜놓고 정보 탐색하기도 멋쩍습니다. 그래서 참 단순하고 아둔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죠.

         

        그중 하나는 대부업체인줄 모르고 대출을 받는 경우입니다. TV 스크린에 나오는 대부업광고를 그저 TV에 나왔다는 것 자체로 안심하고 비싼 금리로 대출받게 되는 경우죠. 그런데 이자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제2금융권캐피탈 대출이나 저축은행 대출이 어려워 질수 있는 부분을 이해하는데는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재형저축 0.1%의 금리를 더 받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지고 뒤지지만, 대출금리 1%를 내리기위해서는 조금의 검색도 없이 그저 무조건가능 부분에 무게를 두고 소비자금융인지, 불법 브로커인지 확인조차 안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가계부채증가 부분은 이러한 제도적 모순 때문에 더 급격히 상승했는지도 모르죠?

         

         

        불과 2~3년 전만해도 정확한 고지금리를 하는 제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 그리고 대부업체 대출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저 많이 횡행하는 것이 만원당 얼마 이자를 낸다는 부분이었죠. 지금은 명확한 고지금리가 필수로 되어 있지만 아직도 불법 대부업체 등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무시하고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람은 참 단순하고, 희안합니다. 다음 글을 빠르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자랑러스운 태극기앞에 조국과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여하 몸과 마음을 바쳐...

         

        자,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두곳의 잘못된 부분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자랑러스운, 그리고 위여하 ..

        그런데 우리는 문맥상 내가 읽고 싶은 마음대로 읽어내려가니까 파악하지 못합니다. 약관부분은 이러한 부분에 맹점이 있습니다. 제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 대출 받을때 이러한 고지 부분 정확히 이해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대출 부분에서 가장 많은 오류는 바로 저축은행 부분입니다. 저축은행대출은 이름 하나만으로 30%이상의 고금리를 받아내면서도 은행이라는 거대한 타이틀이 참 혼란스럽게 합니다.

        제2금융권캐피탈 대출 최대한도가 29%라는 점, 대부업체대출 최대금리가 39%라는 점에서 저축은행의 30% 중반대의 금리는 사람 정말 헷갈리게 하는 1등공신입니다.

         

        정확한 고지금리가 뒤따르지 않으면 그저 은행이니까 믿고 대출받는다는 생각으로 결국 2건이상일 경우 상위 제2금융권캐피탈 대출이나 은행대출이 불가하게 되는 상황으로 치닫게 됩니다.

         

        뭐 업계에서는 저축은행의 경우는 3금융이라고 하면서 제2금융권대출 부분에 포함조차 안한다는 말도 있을 정도니까요. 헷갈리는 부분이 참 많은 부분들 잠깐 정리해 볼까요.

         

         

        저축은행 홈피나 대부업체에서 햇살론이나 전환대출 부분의 상품들을 볼수 있는데요. 소비자금융이라는 미명아래 자신의 고지금리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대출받는 것은 잘못된 부분이겠죠.

        햇살론, 전환대출 부분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같은 정부기관의 홈피를 이용하거나 은행에 문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2금융권 캐피탈 부분은 대부업체의 캐피탈이라는 부분과 상충되어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는데요. 상품설명중에서 최고금리가 29% 이내인 경우 제2금융권캐피탈이고, 3이라는 숫자 이상이 나오면 대부업체라고 이해하시면 가장 간단한 분별방법입니다. ( 후후 괜한 최저금리에 현혹되지는 마세요. 6%, 8%는 0.1%의 소수에 해당되는 부분? )

         

        제2금융권캐피탈은 크게 은행권산하 캐피탈과 대기업산하 캐피탈이 있습니다. 여기서 더 이야기 할 필요는 없을듯 하고요.

         

         

        이제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부분으로 이야기 좀 더 해볼께요.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아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신용평가회사는 금융권에서 이용하는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해야겠죠. 은행에서는 아직도 나이스, 마이크레딧을 선호하고, 제2금융권 캐피탈 이하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서는 올크레딧 선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용등급이 좋은데 왜 대출이 안되는지 의아하다면 바로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의 괴리 때문일 것입니다. 신용카드 사용이 많을 경우에는 마이크레딧이 4등급정도라면 올크레딧은 7등급 정도로 나옵니다.

         

        잦은 현금서비스 부분이라면 올크레딧 부분은 더 하락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레딧 부분의 신용등급으로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레딧

         

        대표적인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 신용평가 회사 홈피에서 자신의 신용등급조회 해보시는 것이 순서겠죠.

         

        [올크레딧] 대한민국 대표 신용기관, 무료신용조회, 회원 34% 신용등급 상승 효과

         

        신용등급에 맞는 대출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대출은 비교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상품은 비교분석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대출은 다른 부분입니다.

        어떤분이 제2금융권캐피탈 그리고 저축은행 모든 부분의 가조회를 하여 보았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이건 바보같은 일입니다. 왜냐하면 가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없고, 조회기록이 남지 않지만 과조회는 대출한도가 안나오기 때문이죠. 인터넷상이나 오프라인에서 대출중계 하는 분들을 경계하여야 하는 이유입니다.

         

        보통 중개를 하는 사람은 좋은 곳에 소개시켜 준다고 하지만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의 에이전시일 경우 전부 가조회를 하여 과조회 발생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개타면 대출한도 나오는 곳이 전혀 없이 불법대부업체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본인이 확인하고 1인 1사 조회하여야 합니다. 보통 은행권산하 캐피탈 1곳, 대기업산하 캐피탈 1곳 가조회 해보고, 대출한도가 없을 경우 저축은행 1곳 정도로 압축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이정도에서 대출한도가 안나온다면 대부업체 대출 이용할수 밖에 없는데 대부업체 대출의 경우는 중개의 위험성 때문에 가조회 후에 다른곳 알아봐 달라고 요청하지 말고 직접 대부업체 홈피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다른글. 대부업체 인터넷으로 안전하게 대출받는방법

         

        위험성은 피하고, 안전하게 대출! 무엇보다 소소한 부분들 미리미리 머리속에 담아놓으면 좋겠죠.

        다음에는 직장인대출 위한 통장관리법 부분 포스팅 한번 더 할께요^^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