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지인가게 대행하다가 해달라는분들많아서 가이드라인정리

69live정보|2013. 7. 15. 16:02

금융권 블로그와 해수욕장펜션 그리고 복사전문점과 로컬푸드 한개를 현재 블로그마케팅 대행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대행업체가 아니고, 알음알음으로 진행하다보니 여기저기서 문의오는 부분들이 있어서 글로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후후 일일히 설명하자니 너무 힘들어요^^

블로그마케팅 기본은 오직 진실된 한줄의 글입니다. 그래서 아는분야가 아니면 거절합니다.

 

블로그마케팅 지인가게 대행하다가 해달라는분들많아서 가이드라인정리

 

 

인터넷세상이다보니 인터넷으로 홍보및 판매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적 부분이 없어서 좀 많이 휘둘리기는 하는데 먼저 블로그마케팅 이해를 위한 전제조건부터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면 사이트만 등록해 놓아도 홍보되던 시절과는 지금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변화속에서 현재 홈페이지 하나 만들어서 막대한 광고비 지출을 하는것은 웬만한 중형이상의 인터넷 전문업체가 아니면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여도 웹기반이 형성된 다음에 시작하여야겠죠. 여기에 블로그가 등장합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된뒤 sns마케팅이 결합되고, 이것을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가 후순위로 접목되어야 합니다.

 

블로그는 만드는데 전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어서 웹지식이 없이도 쉽게 누구나 시작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여도 블로그를 만든뒤 도메인만 등록하여 도메인포워딩만 해놓아도

향후 자신의 홈페이지로 발전시킬수 있으니 블로그마케팅은 지금 당장 시작해야할 부분임에 틀림이 없죠.

 

 

그런데 홈페이지는 돈주고 맡기면서 블로그는 대행하는 비용이 아깝다는 생각을 합니다.

바로 무료로 블로그 만들수 있으니까 하찮게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지인들도 홈페이지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부분에서 블로그마케팅 부분이 훨씬 나은데도 말이죠.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블로그가 먼저 활성화되고, 나중에 홈페이지로 나아가야 합니다.

 

매일 하루에 하나의 글을 쓰는것이 블로그마케팅 핵심입니다.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좋지 않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바로 포털에서 싫어하는 유사문서 부분이 주의하고 또 조심해야할 부분입니다.

일반인이 가장 많은 오류를 범하는것이 바로 이부분이죠.

자신의 홍보나 판매대상에 글을 집중하면 키워드의 반복, 그리고 유사문서가 자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네이버 검색은 특히 유사문서에 민감합니다.

그래서 잘나가는 블로그가 하루아침에 저품질블로그 나락으로 떨어지기도 하죠.

그래서 블로그는 자신의 홍보타겟과 아울러 일반적인 일상을 병행하는 글로 채워야 합니다.

즉, 타겟 40%, 그리고 일상이 60%가 이루어졌을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 이제 블로그마케팅 기본개요는 설명드렸고, 이제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죠.

가장 대표적인 현재시점에서의 블로그툴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블로그와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프로그램으로 툴을 마음대로 만들수 있다는 장점과 멀티아이디 작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물론 검색에서는 다음이나 구글에 적합하다고 할수 있고요.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 충실하다보니 여러가지 기능적 부분이 잘되어 있어서 네이버 검색상위등록 부분이 장점입니다.

저역시 두개다 운영하고 있는데요. 시기에 따라서 또는 검색툴의 변화에 맞춰서 운영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사설이 좀 길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한 부분이니 위는 건너뛰어도 여기부터는 좀 잘 생각하면서 읽어보세요.

 

블로그마케팅 대행업체들 대부분이 제일먼저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접속자수입니다. 하루방문객 수이고요.

중요한 부분 맞습니다.

하지만 TV드라마나 이슈되는 이야기 조금 작성하면 접속자수는 금방 상승합니다.

최근 못난이주의보 방송사고 있었죠? 당일 방송되어야 할 부분이 전일것이 나오는 사고였는데요.

이런글 한번 작성하면 하루 접속자수 천명은 그냥 단숨에 올라갑니다.

 

문제는 이렇게 올라간 접속자수를 다음날 채우지 못하면 저품질블로그로 전환될수 있다는 점이죠.

물론 구글애드센스나 네이버애드포스트 CPC광고주에게도 영향을 주어 CPC단가가 줄어들게 됩니다.

블로그는 단 하나의 글을 올리는것이지만 내부에는 광고와 SNS등 다양하게 연결고리가 형성되어 있으니 그냥 단순히 하나의 글만 작성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한줄의 글의 위력.

블로그마케팅 대행문의를 하는 알음알음의 지인들의 블로그 포스팅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거짓된 부분은 결코 성공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잘 알고있는 부분이나, 또 알수 있는 부분만의 업종으로만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맛집부분은 관리 못합니다. 쓸거리와 제가 공감줄수 있는 글감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일일히 찾아가 사진찍을수 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도 있으니까요.

 

현재 금융관련 블로그, 해수욕장펜션, 그리고 복사및 임대전문점 그리고 로컬푸드 유기농 식품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업과 투잡을 병행하고 있어서 관리할수 있는 부분은 글쟁이 두명의 보조자와 함께하고 있어서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관리하는 부분의 정성에는 뒤쳐지지 않습니다.

 

아예 시간이 안된다던가, 글감이 부족하다고 미리 양해하고 거절합니다.

 

절차및 비용도 아예 올려놓습니다. ( 괜한 물음에 대한 시간소요를 막기위해서... )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기본으로 하여 생성합니다. 멀티아이디로 작성할수 있어서 본인이 직접 추가도 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고요. 카페처럼 두명이서 관리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한달 기준으로 30만원입니다. ( 글작성은 14개의 본업적인 부분, 16개의 일상으로 꾸며집니다 )

본업적인 부분은 제가, 나머지 일상은 글쟁이 두명의 보조자가 작성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유사문서의 중복성을 피하기위함입니다.

 

블로그 만드는데 초기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한달이 되었든 두달이 되었든 관리하고자 할때는 맨 마지막달 유지비용은 지불하셔야 본인의 블로그로 됩니다.

 

블로그 대행 비용.

월기준 30건 기준 30만원 / 월 20건으로 할경우 예외적으로 20만원

월 10건으로 할경우에는 (초기 작업비 10만원 + 월10만원)

* 글작성은 타겟 포스팅으로 40%, 일상으로 60%로 진행됩니다. 

 

성과없을시에 포스팅 휴식기간 가능합니다.

추후 블로그 활성화 된후 본인이 직접관리시에는 20만원을 추가입금한뒤 본인이 관리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은 직접방문없이 사진과 이미지는 이메일 전송한다는 조건에서 작성된 예시표입니다.

방문하여야 할 경우 비용이 추가될수 있습니다. ( 기름값이 비싸져서...)

 

후후 참 이상적이죠.

이것저것 물을일은 없을듯 합니다. 워낙 상세히 적어놓아서...

업종과 저희팀에서 글감이 가능한지만 따져보면 되겠죠.  모두 화이팅 하세요.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