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올크레딧 내신용도 올리는방법 신용등급 하락없이 나도모르는 내이자율 최소한 내등급확인

재테크/금융정보|2011. 10. 9. 17:48

올크레딧 이용한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신용관리에 힘쓴다면 훨씬 실속있는 금리와 대출한도가 보장됩니다.  이제부터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활용한 대출진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차 이야기 했지만 다시한번 짚어 드립니다.

대출은 은행=>캐피탈=>저축은행=>대부업체 순으로 가야 합니다. 왜 그런지 이유는 대출우선순위 : 은행=>제2금융권캐피탈=>저축은행=>대부업체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수 있는 등급이라면 은행에서, 이후에는 캐피탈 그다음은 저축은행 그다음이 대부업체가 되어야 합니다. 금리를 보면 알수 있고, 튼튼함에 있어서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그러합니다.

아이러니컬 하게도 은행에서는 가조회 시스템이 없습니다.  따라서 은행전산망을 통해 직접 조회가 이루어져 대출거절, 신용카드 발급불가 사항이 그대로 노출되게 됩니다.  그래서 제 2순위인 캐피탈을 이용해야 합니다.  캐피탈에도 은행권 캐피탈과 대기업산하 캐피탈이 있습니다.

자신이 어느부분에서 대출을 받을수 있는지 내 이자율은 얼마인지 내 신용등급은 얼마인지 바로알고 신용도 올리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요즘 참 대출광고 많다. TV를 틀면 각종 무이자 15일간 이자 면제 등등 대출광고가 만연하다. 길을 걷다보면 가을운치를 느끼는 낙엽보다 많은 것이 대출 씨라시다. 하루300원, 무이자, 돈필요하신분, 사채 등등 명함성 찌라시 부터 시작하여 전단지까지 가게마다, 집집마다, 거리마다 마구마구 뿌려져 있는 광고전단지가 마음 씁쓸함을 더하게 된다.

무슨 돈필요한 사람이 이렇게 많아?

현실이다.  거리에 사람이 없다는 말이 맞을만큼 12시만 되면 휑하다. 식당도 잠들어있다.

헉!!

가장 돈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주는 것보다 돈을 버리지 말아야 하는 부분을 말하려고 한다. 여기저기 돈필요한 사람은 많지만 자신이 쓰고 있는 돈이 이자가 얼마인지 궁금한 사람은 많아도, 자신이 지불하고 있는 은행이자, 카드이자가 얼마인지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물론 가장 신경은 쓴다.  하지만 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눈앞에 보이는 돈 때문에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한다.

특히 카드이자의 부분은 더욱 그러하다.

본인이 카드사용액이 ( 현금서비스, 카드론 ) 많으면 자연스럽게 신용등급이 하락하여 고율의 이자를 내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 옛날 카드사의 일관된 이자율에서 이제는 개개인 신용도에 따라서 이자부담액이 차이가 난다는 것은 이미 숙지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자신의 카드명세서에 표시된 아니면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의 할부 수수료율을 확인한 사람이라면 보통의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이 12~25% 이내에서 적용되게 되는 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100만원당 보통 2만원 이상의 금액의 이자를 지불하는 것이다.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할 경우 월평균 이자비용 100만원당 14000원의 금액보다 비싼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다. 더욱이 매월 현금서비스 이용의 신용등급하락은 더욱 큰 위험요소 부분이다.

현금서비스 그 달콤한 유혹! 쉽고 간단하다는 그 유혹! 떨칠수가 없다. 현금서비스의 위험성에 대한 부분은 (http://blog.daum.net/sorimu/80 ) 글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물론 연체의 부분이라면 29%의 사채수준의 이자를 감내해야 겠지만....그렇다면 매달 표시되는 자신의 현금서비스 수수료 결정기준은 무엇인가? 왜 고율의 수수료를 나에게 부담시키고 있는가의 부분은 생각해 보지 않을수 없다.

어떤 사람은 현금서비스를 10% 이내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본인은 25%를 사용하고 있다면 1000만원을 사용하고 있다면 대략 10만원과 25만원 즉 15만원의 갭이 발생하는 것이다.

1년이면 200만원 가까이 비싼 수수료를 내고 있는 것이다.   엄청난 금액이다. 물론 100만원이라고 하여도 20만원정도의 비싼 수수료를 더 내고 있는 것이다.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분류 되었을때...

정상적인 제도권 하에서의 이율은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1등급 7.4%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2등급 7.6%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3등급 8.3%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4등급 9.5%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5등급 11.3%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6등급 12.5%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7등급 15.5%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8등급 16.2%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9등급 16.6%
올크레딧 신용정보조회 10등급 18.1% 

1억원 예시...

1등급 5.8%  연이자 580만원  10등급 21.9% 연이자 2190만원

돈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이 새나가는 곳을 막아야 한다는 것쯤은 초등학생도 알것이다. 하지만 돈이 새나가는 곳을 막으라는 의미는 수도물 적게 쓰고, 안쓰는 전기 끄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낭비를 줄이고 절약이 미덕인 세상이 아니다.  오히려 웹검색을 한번이라도 더하는 컴퓨터를 더 써야 한다.

 다시 돌아와서... 처음부분으로 다시 돌아가서 대출받으려고 하는 사람들 많다. 길거리에서 사채에 한번 휩싸이게 되면 절대 가망없다.제도권으로 진입해야 한다.은행에서 대출받으려고 하는데 대출이 되지 않는다.   그것은 본인의 신용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2, 제3의 대출을 위해 뛰는 것이다. 신용도를 좋게 하여 은행에서 당당하게 대출받을수 있는것, 조그맣게는 나의 신용도를 최소한 현금서비스를 받더라도 10% 이내에 받을수 있는것....

이것에 올인해야 한다.

 

현대는 돈잘 굴리는 사람이 부자다. 매일 길거리 노동으로 5만원 최저생계비 아끼고 저축해서 부자가 될 확률은?..... 돈잘 굴리는 사람은 본인의 신용이 얼마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신용도가 좋아지는 지를 연구한다.

 지금 자신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모른다면....

 지금 확인해 보아야 한다. 올크레딧 이용해야 한다.  신용정보조회 다른 엉뚱한 곳 대출사 등에서 하면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된다.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신용등급조회, 명의도용확인 서비스 국내 대표 신용정보 서비스 올크레딧 활용하자

확인해 보자. 일단 내 이자율을 알아야 하지 않는가? 그래야 신용등급 상승의 방법을 연구해 보지 않을까   은행사, 카드사에서 내 이자율을 마음대로 정하고 있는 순간에도 나만 모르고 있는 이자율..그러면서 신용등급 언젠가는 올라가겠지 하는 마음 먹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면서 대부업체 대출을 하려고 하면서 신용등급조회 하게 된다. 올크레딧 이곳은 신용등급조회 하여도 신용정보에 전혀 영향이 없는 개인신용평가 회사다.

돈이급해서 모 카드사에서 카드론 서비스를 500만원을 받았다.  당장 갚을 길이 없어서 3년기간으로 잡았다.  2년 5개월을 갚고나면 몇십만원 남아있게 된다. 이것을 정리하지 않게 되면 500만원 대출은 그대로 남아있게 될 것이다. 

나의 신용정보에 해가 되는 것들을 정리하는 것은 신용등급상승의 길이다. 신용정보조회 이제 올크레딧 활용하여 꼭 짚고 넘어가자.   올크레딧 무료회원부터 시작하자.  홈페이지를 둘러보자.  자. 이젠 올크레딧 유료회원에 대한 특전을 살펴보기로 하자.

나의 신용도를 올릴수 있는 5가지 방법이 나오게 된다. 유료회원의 경우는 년 2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회원유지가 된다. 월 1900원 정도의 비용이다.  먹을 것이 없어도 입을 것이 없어도 대한민국을 살고 있는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담배한갑을 분질러서라도 반드시 올크레딧 월 1900원을 들여서 가입해야 한다. 신용을 알고 내 신용을 지키고 그리고 명의도용서비스 ( 이런것들은 눈에 잘 안들어옴 ) 등의 서비스를 활용해 보자.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내 신용등급조회 통해서 내 신용을 알아야 최소한 내 카드 현금서비스 이율 정도는 낮출수 있다. 그 돈만 하더라도 엄청난 이야기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다. 올크레딧 활용해 보자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