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아내도 행복해졌으면좋겠네요

상품리뷰/뷰티&패션|2013. 3. 6. 18:50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아내도 행복해졌으면좋겠네요

 

 

봄을 타는지 아내가 요즘 좀 우울해 하네요. 주말에 안놀아주어서 그런지 뾰루퉁해 있어서 괜히 마음에 걸리네요.

그래서 오늘은 아내에게 선물을 좀 하려고 하다가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이라는 도서를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이케다 다이사쿠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이야기 속으로 지금 들어가 볼께요.

 

다이아반지 하나면 모든 여성이 만족하는 행복을 가질수 있겠지만 문제는 내가 뾰루퉁 해질때마다 다이아반지를 선물할수 있는 능력이 없다는 것이 문제겠죠.

그래서 그저 행복한 마음을 가질수 있는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도서로 만족해 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때론 아내로서, 때론 엄마로서의 삶을 살아가지만 여성이라는 부분에서 찾아오는 우울감이 생길수 있는데요.

작가가 풀어나가는 여성의 행복 부분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작가에 대한 이해부터 살펴볼까요.

이케다 다이사쿠 씨는 세계 192개국의 국제창가학회 SGI 회장 이면서 세계 310여개가 넘는 대학교에서 명예박사와 명예교수의 칭호를 수상할만큼 저명한 분입니다.

 

작가를 알면 그사람의 내면의 부분을 살펴서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되니까 작가를 살피고, 머릿말을 통해서 먼저 살펴보고 들어가서 글을 읽는 것이 매력있는 글읽기인듯 합니다.

 

 

외모에서 뿐만이 아니라 열심히 살아가는 삶의 부분은 여성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 보다 내면 성숙한 부분의 여성은 남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으니까 행복한 일상의 연속이 될수 있죠.

더불어 풍요롭고 건강한 마음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높일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에서는 어쩌면 자기분야에서 성공하고, 멋진 삶을 살아가려면 남성에게 기대는 것이 아니라 자기안에 있느 가능성을 찾아내서 부단히 연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소재에도 많이 등장하는 남편에게, 자녀에게 기대는 삶속에서 문득 허탈함을 뒤늦게 찾는 어리석음이 아니라, 부단히 자기개발과 잠재된 능력과 가능성을 깨우치고 연마함으로 인해 더 행복을 찾을수 있다는 것이죠.

 

게으름은 늘상 바쁘다고 말하지만 정작 안을 들여다보면 게으름이 보일때가 많습니다.

여성의 자기개발서라고 할수 있지 않을까 섣부른 판단을 하여 봅니다.

세상은 변하고, 남편은 외적으로, 아이들은 자신들만의 세상속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헌신이라는 명목으로 포장하고, 자기개발의 도태속에서 우울함이 밀려옴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속에서 마음에 드는 글귀를 찾아 봅니다.

 

벚꽃은 벚꽃대로, 매화는 매화대로 그 모습 그대로가 가장 아름답다. 인간도 마찬가지여서 누구 하나 사명이 없는 사람은 없다. 희망만 잃지 않는다면 그 사람만이 가진 가장 찬란한 빛을 발하면서 자기다운 인생을 살 수 있다. ---p.30

글자그대로 표현하는 글이 참 매료됩니다.

길가의 돌 하나에도 작은 풀잎 하나에도 의미가 있는 세상물건이듯, 사람이 태어나서 그 사람만의 가장 빚을 발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그것이 자신의 행복한 인생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명감이 없고, 그저 존재감없이 무의미하다고 생각되는 삶이 문제인 것이겠죠.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속에는 이러한 행복을 찾을수 있는 귀한 말들이 소록소록 쌓여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목표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때 한탄과 절망이 아닌, 자신의 격려하고 끈질기게 앞으로 나아가는 삶은 분명 또다른 기회와 새로운 존재감을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도서는 응원의 책이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멋지죠?

이 사회가 험악해 진것은 어쩌면 맞벌이 부부의 증가때문인지도 모릅니다.

육아에서, 경제, 그리고 집안 대소사를 꽤뚫고 있어야 하는 여성의 자리는 크고 큽니다.

 

여성이 웃어야 가정과 사회가 밝아집니다.

인간이 피울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꽃은 웃음꽃이라고 하죠.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 속에서 여성이 웃음을 찾고, 사회가 건강해 졌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아참, 여성에게 드리는 100자의 행복과 함께하는 영화예매권 추첨 이벤트 소식도 알릴께요.

YES24, 교보문과 페이지 안의 해당도서내에서 서평 리뷰를 작성한 분들께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주고 있네요.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