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총파업 우리동네은행 정상영업하네요

재테크/금융정보|2016. 9. 23. 18:31

금융노조총파업 우리동네은행 정상영업하네요


걱정이 좀 되었습니다.

사실 은행이 쉬면 일이 제대로 안돌아가는 느낌.

요즘 스마트폰 인턴넷뱅킹 등으로 은행갈일은 거의 없지만,

꼭 문닫으면 은행 볼일이 생기죠.


저도 일찍 금융노조총파업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은 은행 가지 말아야지 했었죠.


그런데 주식이 문제더군요.

주식계좌에서 돈을 인출하는 것.


하필 그저께 매도한 자금이 오늘 들어오거든요.

아무 생각없이 은행에 갔었습니다.



오늘은 금요일.

그냥 아무생각없이 돈을 찾으러 은행에 갔습니다.

이미 금융노조총파업 사실을 알았는데, 기억력이 떨어지는지, 판단력이 떨어지는지....


여하튼 그렇게 국민은행 부터 갔습니다.


주식계좌는 넣었다 뺐다를 하면 마음이 저거할까봐 인터넷뱅킹 안됩니다.

그냥 카드출금 해야하죠.


그런데 은행 문앞에 붙은 a4 용지.


"저희 영업점은 금융노조총파업 없이 정상 영업합니다."


그때서야 생각나는 뉴스.

다행이다~~~



사실 어제 뉴스 보는데 시민호응을 얻지 못한 부분도 있다고 하더군요.

돈 많이 버는 사람들이 돈더달라고 하니 시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다고....


뭐 깊은 내막은 잘 모릅니다.

성과주의 부분을 반대하는것 같은데...


금융노조총파업 과는 별도로 성과주의 하니까 생각나는 것이 하나 있네요.

어제 같이 방송되었던 뉴스...


한전에서 성과급 2천만원을 준다고......

전기세폭탄 만들어 놓고 2천만원.....



어느 누구에게는 월급200만원..... 연봉 2천만원?

성과급으로 받는 한전 직원 참 부럽게도 느껴집니다.


ㅎㅎ 또 이야기가 샜네요....

성과주의 부분때문에 어찌되었든 한전 직원들 성과급 2천만원 받는다고....


뭐 잘 모릅니다. 그냥 생각나는 부분 그냥 한번 올려보는 것이니....

관계된 분들 언짢게 생각하지 마시고, 부러워서 그냥 한번 해본 말입니다.



지금 우린 세금과의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금이 아깝다는 생각....

왜 그럴까요?


한번은 생각해볼 부분 아닐까요?


빚더미라고 하고, 어렵다고 하면서 성과급은 왜이렇게 많이씩들 주는지...


그저 자영업자, 그리고 성과급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이 심합니다.


한번 조금 깊이있게 봐야 겠네요.


이야기가 딴곳으로 흘러가서 다시 정신차리고... 흠흠...


2016/09/19 - [연금보험 저축보험] - 노후준비 노후생활비 얼마나준비했나요




오늘 금융노조총파업 한다고 해서 어제 억지로 은행 갔었는데....

에휴~~~ 이건 뭐 ....


요즘 오래된 통장 그리고 인터넷뱅킹 일부러 안해놓은 부분들이 문제가 생기네요.


바람쐬기겸 한번 가는 것도 좋을듯 해서 해놓은 부분인데, 이게 족쇄가되기도 합니다.

귀찮은부분....


요즘 은행 가보면 좋은점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동네은행 에서는 국민은행 에서 커피도 마음대로 먹을수 있죠.



여하튼 그렇게 불금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뭐 딱히 한것도 없이 하루가 갔네요.

금융노조총파업 그래도 정상영업 해서 돈은 다 꺼낼수 있었다는 것이 웃어요.


내돈인데 돈꺼내면 웬지 뿌듯한 느낌.

현찰 구경하기 어려워서 그런듯 합니다.

주식은 재미도 못보고, 이제 투자비중을 좀 줄여야 겠습니다.


어려워서 못해먹겠다는....


2016/09/20 - [재테크] - 월급쟁이 재테크 돈을어디에둘것인가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