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후 우울증 개인연금 필요합니다

은퇴후 우울증 개인연금 필요합니다


예견된 부분은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생활계획표 짜듯이 나의 인생설계는 한번 살펴봐야죠.


많은 분들이 은퇴이후 우울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돈이 많던 적던 수입이 지출보다 적을때 우린 급 우울해지죠.


적자가계부

이것이 사람을 우울증 만드는 듯 합니다.


1억이든 10억이든 내가 번돈이 없어지는 불안감.

그래서 빌딩가진 부자가 폐지줍는노인이 되었다는 시사도 눈여겨 봐야 합니다.



당장 지금도 그러합니다.

월급보다 많은 카드대금청구서 받아들면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부분은 적자죠.

이것이 한달이 그런것이 아니라, 점차적으로 더 늘어나는 적자라면?


직장을 그만두었다는 허탈함.

거기에 돈까지 매일 까먹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우울증 걸릴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연금 준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은퇴후에 연금개시하여 연금보험 에서 수입부분을 커버해 주어야 합니다.


수입에서 지출을 쓰게 만드는 구조.

한번은 정말 깊이 생각해 봐야 합니다.



다쓰고 죽는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물이나 부동산은 처분이 어렵습니다.


현금자산이 있어야 합니다.

노인정에서도 연금 많은 사람, 현금많은 사람이 인기라고 합니다.


부자이면서도 돈을 못쓰는 사람.

어쩌면 그것은 쓰지못하는 돈이 될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살것인가?

결국은 돈문제로 인생을 설계해야 합니다.


거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수입과 지출입니다.

버는것보다 쓰는것이 많다면 당연히 불안 초조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 시간이 가까워 지고 있는 것입니다.

연금보험 살펴보는 것은 수입이 없을때 수입부분을 커버해 줄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국민연금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에 개인연금보험 추가로 넣어야 합니다.



돈은 참 묘한 것입니다.

로또복권 당첨된 사람의 대부분이 불행하게 된 것은 내돈이 아니기 때문이죠.

공돈이라는 부분은 댓가를 치르게 되어 있습니다.


로또에 당첨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게 생각하고 판단하죠.

그돈으로 그냥 은행이자 적어도 그돈 가지고 살지...

그돈으로 월세 나오는 빌딩을 하나 사서 월세 받아서 살지.,..


하지만 정작 로또복권 당첨된 사람은 그렇게 행동하지 못합니다.

돈의 마력이죠.



주식투자 해서 돈을 많이 번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이 주식을 그만둘까요?


돈을 벌었기에 더 큰 돈을 투자할지도 모릅니다.


물론 투자가 그릇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나중에 미래에 내가 은퇴할때 수입과 지출 구조를 맞춰가면서 행하자는 것이죠.


수입과 지출.

내 연금예상수령액 계산하여 수입부분을 맞춰 가야 합니다.




하지만 어렵습니다.

당장 먹고살기 힘듭니다.


미래의 나는 어떻게 되겠지....

노인이 되어서도 일하면 되겠지...


하지만 지금 생각하는 노인과, 내가 직접 노인이 되었을때의 상황은 다릅니다.

노안도 오고,

병도 들고,,

일할수 있는 일자리는 1년이 지날수록 그 수가 확 줄어들것입니다.



개인연금보험 준비해야 합니다.

너무 완벽하게 노후를 준비할수는 없습니다.


내가 버는 돈.

내가 지출하는 돈.


그리고 나중에 내가 은퇴했을때 필요한 돈.

은퇴이후 국민연금보험 그리고 개인연금보험 에서 나오는 돈의 구조를 맞춰나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작게 시작하세요.

연금보험에는 추가납입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보험료의 두배까지...

키워보는 것입니다.


지금 시작하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돈을 가장 많이 벌때가 바로 지금이기 때문이죠.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