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정답찾기


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정답찾기


위험을 막아놓아야 불안함이 없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막연한 불안함이 있죠.


암에 걸린다는것에 대한 위험은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것입니다.

아무리 건강을 챙기고, 좋은것을 먹고, 나쁜것을 피해도 다가올수 있는 부분이죠.


그런데 피할수 없다면 위험대비는 해야겠죠.

그래서 많이 암보험 준비를 해놓습니다.


그런데 내가 가입한 암보험 나를 지켜줄수 있을까요?

물론 나를 지켜내는 것으로 끝남이 아니라 내 가족까지 지켜주어야 합니다.



암보험 없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문제는 내가 암에 걸리면 충분한가?


그렇다고 돈도 못벌고 경기도 안좋은데 무작정 암에 대한 대비만 할수만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갱신형암보험 부분과 갱신형암보험 부분을 조금 집중해 보려 합니다.


물론 돈많은 사람이라면 비갱신형암보험 으로만 잘 구성해 놓는 것도 방법이겠죠.

그러나 무작정 늘려놓을수는 없는일.


그래서 중복보장 부분을 아이들 클때 부분에 집중해 볼수 있는 방법도 고려해 보고자 합니다.

내가 암에 걸리는 것.


그것은 어쩌면 내가 책임져야할 자녀들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모든 보험상품에 대한 인지는 월생활비 부분에서 접근해 보아야 합니다.

암보험 역시 마찬가지죠.


아픈것만이 문제가 아니라, 암에 걸려서 실직이라는 부분.

가장이 실직을 하고, 배우자가 간병을 위해 파트타임으로 직업을 바꿀수 있다는 부분.


여기에서 정답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선 먼저 정의부터 한번 비교해 볼까요?



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장점과 단점이 반대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 상품은 초기보험료가 비싼대신 월보험료가 오르지 않습니다.

갱신형암보험 상품은 이와 반대로 초기엔 싸고,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수 있죠.


노인인구가 많아지니 암에 걸릴 사람들이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래서 위험률이 높아지는 상식적 부분에서 비갱신형암보험 가입해야 일단 맞습니다.


그런데 갱신형의 갱신은 얼마만에 한번씩 이루어질까요?

보험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년갱신상품과 15년 갱신 상품이 있습니다.



즉. 나이든 사람은 갱신의 횟수가 한번이나 두번정도로 작죠.

그래서 나이든 분들은 갱신형암보험 선택하고, 젊은 사람은 비갱신형암보험 부분을 선호하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가입한 암보험 암진단비 얼마입니까?

보편적으로 암보험 진단비 구성을 2천만원으로 해놓은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암에 걸리면...

이돈으로 내 치료비와 우리집 생활비 버텨낼수 있을까요?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있을때는 부족합니다.

물론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없을때라면 상황은 조금 달라지겠죠.



2천만원으로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있을때는 가정은 어렵습니다.

내가 준비안하면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그 고통을 고스란히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월보험료가 부담스럽다면 갱신형암보험 추가하여 중복보장을 준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즉, 아이들이 독립할 시기까지만 갱신형암보험 으로 암진단비 부분을 늘려놓는 것이죠.


물론 갱신하여 계속 가지고 갈수도 있는 부분이고요.


아래 배너 누르면 암보험 비교사이트 바로 이동합니다.


지금 비갱신형암보험 기본을 하나 챙기고, 여기에 추가부분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오래살기 때문에 재진단암보험 부분도 한번 고려해 봐야죠.

재발, 전이 부분에 대비하여...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