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키보드 구글한글키보드 다운받고 3개활용하네요

69live정보|2013. 2. 26. 16:35

음성인식키보드 구글한글키보드 다운받고 3개활용하네요

 

 

오늘은 구글한글키보드를 다운받은 날입니다. 제가 베가레이서 r3 바꾸고 제일먼저 행한일은 바로 키보드검색이죠.

무엇보다 세상이 바빠지고 빨라졌는데 다른사람과의 경쟁력에서 키보드 빨리 입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성인식을 통한 자유자재의 명령이 중요했기 때문이죠.

베가r3 선택한것도 스마트보이스 때문이라고 할정도니까요.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3개의 키보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위의 이미지 보이시죠. 저것이 제가 활용하는 스마트폰 키보드 내용입니다.

 

우선 기본적인 베가레이서 r3 이니까 vega 입력기와 음성인식을 위한 구글 보이스입력, 그리고 오늘 다운받은 구글한글키보드 이렇게 3개입니다. 각각은 글쓰기에서 상위 레바 당기면 선택할수 있고요.

 

 

우선 구글보이스 시연장면입니다. 말로 하는 부분은 여기에서 다 행합니다.

구글한글키보드는 키보드부분과 음성인식을 두개 공유할때 많이 활용하고요.

vega 입력기는 키보드만 입력할때 많이 사용하죠. 요 구글보이스 사용하는 것은 외부에 있을때 블로그에 글을쓸때 활용합니다. 나이탓인지 키보드 정말 빨리 누르는 것이 어렵고, 집중해야 돼서, 음성인식으로 글을 쓰면 그냥 불러주는 모든 말들이 글로 나타나니까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쓸때 유용합니다.

 

 

요 부분은 누구나 활용하고 있는 기본적인 키보드죠. 전 베가레이서 r3 이니까 vega 입력기를 활용합니다.

말그대로 키보드 일반과 똑같다고 보시면 되고요.

이것은 기본이니까 여기에 활성화된 음성인식키보드 부분인 구글한글키보드 그리고 구글 보이스입력 활용하면 좋죠

음성인식이 요즘 대세인것은 아무래도 편안함 때문이겠죠.

 

옛날부터 활성화는 되어 있었지만 정확성 부분에서 떨어져서 그동안 외면받았었죠.

하지만 제가 테스트 해보니까 또박또박 말하는 부분과 표준어라면 거의 오타가 없을 정도입니다.

기술은 발전하고 이제 음성인식키보드 활용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요 부분이 바로 구글한글키보드인데요.

일반적으로 키보드와 음성을 결합하여 사용할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키보드 아래부분에 마이크부분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말하는대로 입력이 되죠.

 

영어에 이어 한국어가 전 세계에 두번째로 출시되었다고 하죠.

말로 쓰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 정말 누구에게든 한번정도 권해보고 싶은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글한글키보드" 애플리케이션 다운받아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