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폭발 삼성전자주가 발목잡나

나만의서재/기타정보|2016. 9. 2. 11:10

갤럭시노트7 폭발 삼성전자주가 발목잡나


호사다마라고 했던가

기대감 충만했던 부분때문에 사상최고가

하지만 그것이 또 발목을 잡아버리네요.


시장에서는 조금 완화된 모습입니다.

큰 충격은 아닌듯 보이기도 하지만..

앞으로의 변화에 조금 신경써 봐야 할 때인듯 합니다.


저는 약한 개미라서,

조금 아래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경쟁하는 부분까지 가만하여 같은가격의 두종목 비교

lg전자 vs 삼성전기


묘하게 5만원 초반에서 힘겨루기를 합니다.

관전포인트로 작용할듯 하여 오늘 글 한번 올려 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주가 상승에 방향을 잡았습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 원인이 배터리 결함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렸죠.


이미 상당부분 악재에 반여오딘듯 합니다.

갤럭시노트 출시를 기점으로 170만원에서 6천원 빠진 1,694,000원까지 기염을 토했었죠.


더불어 삼성계열사 주가도 상당부분 상승했었습니다.

저는 주로 삼성전기 주식을 들여다 보는데요.


약세에 약세를 거듭하던 이 주식마저도 5만원대를 탈출하여 6만원선에 진입했었죠.

하지만 현재는 51700원 좌우를 병행하고 있네요.



호재가 악재로 바뀌는 일.

어쩌면 제품 출시 시점에서 흔히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반사이익을 기대했던 lg전자 주식은 여전히 바닥을 기고 있네요.

공매도 역할인지 몰라도 현재 잔뜩 웅크리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 부분이 lg전자 주식상승으로 이끌어내진 못하는 형상.

아마도 이번달 출시되는 v20 에 대한 부분을 관망하는 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lg전자 51400원

삼성전기 51700원

둘다 휴대폰 시장에서의 움직임이 주가에 많이 반영되는 듯 합니다.

엎치락 뒤치락....


삼성전기가 바닥에서 곤혹을 치를때 lg전자 날랐었죠.

그러다가 전세역전...

그리고 지금은 평행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라면 어떤 주식을 살까?




삼성전기 주식은 6만원을 가볍게 내주면서 4만원대부터 올라온 부분을 불과 5일만에 만원갭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가 51700원. ( 2016년 9월2일 오전 11시 현재 )


갤럭시노트7 출시에 맞춰서 상승한 부분을 갤럭시노트7 폭발 부분으로 거의 반납한 셈이죠.

삼성전자주가 부분은 안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역시 부품주들이 곤란한 상황은 ...

얼마나 관련 사태가 일단락 지어지는가의 문제...

장기화 되면 될수록 부품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커질수 밖에 없을 테니까요.



어쩌면 더 일찍 사태가 마무리 될수도 있습니다.

발빠르게 배터리 부분의 결함 문제를 발표한것도 이때문이겠죠.


리콜 등 대안 제시가 이루어지고 있고, 신제품 출시 이후 이런 부분들이 있었던바 영향이 적게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주가 방향이 오늘 플러스로 작용한 것도 이에 대한 반증이 될수도...


하지만 역시 대중의 반응일 것입니다.

이건 아무나 점칠수 있는 문제가 아니죠.

앞으로의 추이를 조금 더 지켜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제이피모간에서 lg전자 주식을 사들이고 있네요.

52000원을 아래로 지긋히 누르고 있는 모양...


갤럭시노트7 폭발 사태를 조금 더 지켜보다가 lg전자 삼성전기 주식선택을 해야 겠네요.

그나저나 삼성전자주가 정말 대단하네요.

흠...

한주가 너무 비싸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

요즘 제가 너무 몸사리는 듯 합니다.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