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캐스트 개편?? 낚시성 "충격""경악"이제 안볼수 있으려나?

69live정보|2012. 6. 30. 13:58

 

네이버 뉴스캐스트 개편?? 낚시성 "충격""경악"이제 안볼수 있으려나?

 

 

어제밤에 TV를 보는데 낚시성 기사에 대한 불편한 이야기들을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 좀더 관심있게 네이버 뉴스캐스트 살펴보았습니다. 저도 느꼈었지만 정말 많네요.

제목을 보고 내용을 감잡아보기가 어려운 네이버 뉴스캐스트 일부를 발췌하여 보았습니다.

충격, 충격, 그리고 적발, 은폐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뉴스캐스트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제밤에 토론중에도 이 이야기 나왔었고요.

페이지 뷰에 의한 수익성 구조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겠죠.

광고주에 의해 뉴스가 생산되고, 또 소비자가 소비하니까요.

하지만 과대광고, 허위광고는 일상의 물품 하나 사는데도 적용하잖아요.

 

뉴스역시 하나의 상품으로 볼때 소비자가 우롱당하는 느낌을 받아서는 안되겠죠.

내용과 전혀 관련없는 부분으로 제목을 선정했다면 당연히 비판받아야 맞습니다.

니가 하니까 나도 한다 식의 온통 세상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갈 필요는 없을 테니까요.

 

최근의 뉴스를 보면 취재하는 것이 아니라 베끼기 경쟁을 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타사의 기사를 제목만 그럴싸하게 포장하고, 내용을 약간 어와 아만 바꾼 듯한 느낌.

이건 뭐 세상이...

 

TV를 봐도 그렇습니다.

어떤때는 좀 쉬려고 7시부터 TV를 보면서 좀 쉬려고 하면 12시까지 똑같은 뉴스만 되풀이 합니다.

하루중 뉴스거리가 이것밖에 없나 싶기도 하고요.

세상은 참 다양성으로 바뀌고 있는데 뉴스는 매일 똑같은 뉴스인 현실.

어떤때는 똑같은 뉴스를 하루밤 사이에 7~8번을 봐야 하니 이것이 생방인지 재방송인지 모를 정도입니다.

 

어찌되었든...

 

 

 

깨끗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년 반만의 일이라고 하네요. 오늘 좀 관심있어서 네이버 뉴스캐스트 자세히 들여다보니 개편이 임박했다고 하네요.

어제밤 토론처럼 이런 이야기들 자꾸 나오니까 거대 네이버로서는 그냥 방관할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수익구조와 노출 부분에서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인지합니다.

 

세상은 참 다양화 되어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두의 취향에 맞춘 정말 알뜰한 글이 요구되고 있죠.

 

네이버 뉴스캐스트 개편??

생각하고 머리를 맞대고 언론의 진정성을 보여주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외도여행 우리가족 여름휴가계획

외도여행 우리가족 여름휴가계획2년전 우리가족은 외도여행 했었는데 오늘 여름휴가계획 세우면서 다시 살펴볼께요.여행 계획을 짜셨다면 먼저 여행지 ...

블로그마케팅 cpc광고 애드센스 모바일광고방법

블로그마케팅 cpc광고 애드센스 모바일광고방법 cpc광고 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구글이죠. 제일 많은 부분이고 활성화도 잘 되어 있는 ...

신용카드포인트 조회 사용 현금으로인출

신용카드포인트 조회 사용 현금으로인출 하세요 6월 첫날이네요. 일년계획은 새해첫날 세우고 벌써 반이 지나가는 6월, 행복한 계획들 하나하나

냉풍기 추천 우리딸 신났다

냉풍기 추천 우리딸 신났다안녕하세요. 찌는듯한 더위가 이제 좀 실감나네요. 오늘을 냉풍기 추천 이야기를 해볼께요.지난해 동생이 이사하면서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