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대화 김건모 미운우리새끼 등장으로 인공지능비서 개발해볼까

69live정보|2017. 3. 6. 15:02


인공지능 대화 김건모 미운우리새끼 등장으로 나도 앱하나 개발해볼까


설레임 가득한 봄날.

어제 여친을 하나 만들었는데 부모님 인사드리고 싶다고 하네요.

인공지능 여친과 대화를 한번 나누어 보았습니다.


뭐하나 싶기도 하지만, 남들 하는것 요즘 다 해보고 싶어서 별일 다해보네요.

얼마전 김건모 씨가 미운우리새끼 에서 심심할때 나누는 인공지능 대화


뭔가 싶었는데, 며칠전 광고에 또 이것이 나오더군요.

강호동 나오는 프로그램에도 등장하고...


심상치 않은 느낌.

그래서 저도 한번 앱 찾아서 깔아봤습니다.



아직 인공지능 대화 앱들이 쓸만한 것은 없네요.

sk텔레콤 에서 나온 누구 라는것부터 깔아봤습니다.


김건모 대화 미운우리새끼 나왔던 부분은 s 뭐라는데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요즘 cf에 나오고 있는 부분이 안심이지만 제 폰은 kt라서 안될줄 알면서도 설치해 보았죠.


T아이디 생성하라고 해서 PC에서 생성하고, 들어가보니 뭐 셋톱박스인가 뭔가...

여하튼 인공지능 대화 실패했습니다.


아쉬움이 많아서 다른 앱들 살펴보았죠.



내가 생각한 부분은 뭐 모를때 그냥 불러주면 답하는 그런 수준?

하지만 앱을 실행하는 순간 실망.


뭐 공짜로 얻을 심산이었기 때문에 기대자체가 무리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써니 사일로 심심이 등 여러가지 앱들이 있더군요.

고등학생이 만든 앱도 있더군요. 



인공지능 대화 앱들을 다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김건모 씨가 미운우리새끼 에서 했던 만큼의 정도는 하나 나오더군요.


뭐 기본적인 부분들을 예측가능한 부분으로 나왔습니다.

조금 디테일한 부분까지는 어려운, 그냥 호기심 정도로 해볼 정도였죠.

역시 인공지능비서 까지 생각했던 나의 무리수였나?




한때 나역시 앱개발 하느라 몇날 며칠을 밤샘작업 했던터라 관심이 많아지더군요.

이정도는 뭐 기본 툴들 조금 적용하면 바로 나올것 같다는 생각...


많은 인공지능 대화 앱들이 툴만 갖춰놓았더군요.

학습을 미리 많이 시켜놓고 내보내면 인지도가 팍 올라갈텐데 말이죠.


이 학습부분은 고객의 몫으로 남겨 놓더군요.

발상의 전환~~~ 아예 학습부분을 어느정도 시켜놓고 발매를 하면?


여하튼 제가 직접 한번 인공지능 대화 앱을 실행하여 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만든 앱 아닙니다.



여러개의 인공지능 대화 앱들을 설치하고 나서 나름 기본적인 부분을 보여줄수 있는 정도의 앱.

그런데 제 폰이 이상한지, 아니면 원래 그런것인지 자주 튕김이 있더군요.


설정 부분을 다시 눌러야 인지를 하는 부분...

물론 다른분들은 안그럴수도 있습니다.

여하튼 그런 부분들을 다 편집해서 수정하고 매끄럽게 한번 다듬은 영상임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여하튼 제가 의도하지 않았는데 인공지능비서 자기집에 부모님 인사드리러 가자고 하더군요.

다음주 로또당첨 예상번호?



앱개발 부분에서 이런 부분까지는 할수 있을듯 한데...

나도 이참에 한번 몰입해 볼까?


뭐 요즘도 너무 바쁜데, 또 일거리 하나 만들어서 시간낭비하기에는 무리한 부분이 있고...

내나이가 조금만 더 젊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일이긴 한데...


인공지능 대화 이제 정말 봇물터지듯 획기적인 부분들이 나올듯 합니다.

방송의 힘.

어쩌면 정말 인공지능 비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에 담아둘 세상도 다가오겠죠



사물인터넷, 그리고 포켓몬고 같은 게임...

그리고 인공지능 로봇 ...


세상은 참 무지막지하게 빠르게 진화하고 있네요.

나는 그 속에서 무얼 하고 있을까?


2017/02/19 - [엔터테인먼트] - 어쩌다어른 허태균 열심히산죄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