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백제문화제 부여에서도 오늘개막

공주백제문화제 부여에서도 오늘개막


어제 전야제 불꽃놀이 보러갔어야 하는데...

귀차니즘이 밤나들이 못가게 했네요.


날씨 한번 죽이네요.

사진기 둘러메고 부여백제문화제 떠날까 합니다


날좋은날...

공주와 부여 에서 백제문화제 오늘 개막하네요.

다음주 일요일까지...


나들이 한번 가야죠.

저도 애들 어릴때 가보고 한참을 못갔네요.



아마 지금쯤 시가행렬이 시작될듯 합니다.

저도 졸졸졸 따라갔었던 기억....

코스모스 아름다운 백마강? 아래 황포돛배를 타고 유람하는 즐거움까지...


오늘 공주부여백제문화제 개막소식부터 공신력있게 한번 읊고 가야겠네요


  • 2016 백제문화제

  • 기간 : 2016년 9월 24일~10월 2일

  • 충남 공주시 금벽로 368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4


지금 한번 달려가 보세요.

날씨도 오늘은 정말 좋네요.

저는 내일 친구와 연무대 출사 나가는데 돌아오는길에 한번 들러보려 합니다.



부여백제문화제 대부분이 여러곳에서 흩어져 있다면 공주백제문화제 부분은 공산성 위주.

위에 보이는 것이 공주 공산성 입니다.


입장료가 천원인가 이천원인가?

주차는 무료였던 것 같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수문교대식?

성을 지키는 병사들이 시간이 되면 교대를 하는데 그 광경이 멋집니다.


백제문화제 기간동안에는 이곳 안에서는 돈대신 교환한 화폐를 사용합니다.



저는 공주부터 가고 그다음에 부여로 향했었습니다.

한곳만 보기에는 아쉬움.


약 30분 거리의 부여와 공주 두곳 다 즐겨보는 것도...

아니면 이번주 공주, 다음주 부여?


백제문화제 구경의 주말은 두번이 있으니까요.



예쁜 한복을 골라입기도 하고...

다양한 체험들을 할수도 있죠.


그땐 거북선 비슷한 것을 만드는 체험이 참 재미있었는데...

무언가 하나씩 챙기는 즐거움이 축제에는 빠질수 없는 즐거움이죠.


백제문화제 공주 공산성 에서의 즐거움을 한번씩 체험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이쁜 얼굴 보여주려고 했는데...

울딸 자신에게도 초상권이 있다고 절대 불가라고 해서.....


아빠가 딸 얼굴 블로그에 올리면 법에 저촉되나?

후후 엉뚱한 생각 한번 해봅니다.


백제문화제 행사는 공식홈피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저도 잠깐 들어가 봤는데 금강미르섬 이야기가 나오네요.

여긴 어딘지 궁금한 분들 많을텐데요.


제 블로그에서 한번정도 소개해 봤을부분.... 

바로 양귀비꽃이 아름다운 곳이죠.


양귀비꽃이 풍성하여 제가 니콘dslr카메라 들고 사진출사 나갔던 바로 그곳.

지금은 철이 지났죠. 바로 공산성 맞은편에 있습니다.



후후 옥사에 같혀있는 우리딸...

세월 참 많이 흘렀네요.


금강 미르섬 에서는 다양한 체험..

승마 활쏘기 등 별도비용으로 입장할수 있다고 하네요.


백제문화제 공주 부여 일원 오늘부터 시작되니 한번 나들이 해보세요.

대전에서 멀지 않으니 오후출발해도 충분할듯...



2016/09/08 - [여행과맛집] - 장동 코스모스축제 2016 일정및행사소식

2016/09/16 - [보험정보] - 홀인원보험 골프홀인원 축하비용도 받아야죠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