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볼만한영화 7번방의선물 류승룡 어제TV로

69live정보|2014. 5. 5. 13:07

 

어제밤 시골에 다녀와서 TV를 보니 볼만한영화 '7번방의선물' 을 하더군요.

황금연휴에 영화관에 가서 영화나 볼까 했는데 마침 내가 못본영화를 하고 있어서 기분이 짱!

사실 아내와 애들 둘이서 보고온 영화죠.

4인으로 했었는데 제가 갑작스런 일이 생겨서 못봤던 영화죠.

그래서 아쉬움이 컸던 영화입니다.

 

 

 

작년에는 외도여행을 다녀왔었는데, 올해는 세월호 사건으로 뒤숭숭해서...

먼길 국내여행 모두 일정을 취소하고 한가롭게 지내는 중입니다.

벌써 황금연휴도 3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표적 (2014)

7.3
감독
창감독
출연
류승룡, 유준상, 이진욱, 김성령, 조여정
정보
액션, 드라마 | 한국 | 98 분 | 2014-04-30
글쓴이 평점  

 

 

원래는 오늘 표적 영화를 보려고 했었는데, 홀로 가서 보기도 뭐하고 해서요...

 

토요일은 밀린 일정 처리하고, 일요일은 어버이날 미리 땡겨서 시골에 다녀오고,,,

오늘은 아내와 딸이 각각의 일정으로 나서니...

나는 그저 어린이날, 집에서 TV보면서 쉬고 있습니다.

 

 

이달의 볼만한 영화 표적의 주인공 류승룡이 나온 작품이었죠.

바로 정말 인기가 많았던 '7번방의 선물'

바보연기라고 많이 하는데 발달장애라고 할수도 있겠죠.

지극히 선한 부분에서 아마도 이런 부분이 나오지 않나 생각도 됩니다.

 

 


7번방의 선물 (2013)

8.8
감독
이환경
출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오달수, 박원상
정보
드라마 | 한국 | 127 분 | 2013-01-23
글쓴이 평점  

 

 

 

가끔은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우리 정상적인 사람들이 오히려 장애를 입고 있지는 않나...

법은 만인에게 평등하다.

사실 욱하는 마음이 가득한 영화입니다.

 

 

누가 보아도 명백한 진실을 우리는 어길수 없는 부분으로 담아낼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우리는 정말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게 되죠.

죄가 아님에 죄를 지은 사람.

누명이라는 부분은 정말 억울한 부분입니다.

 

최근 제가 즐겨보던 웃찾사인가의 누명의추억 부분은 세월호 때문에 당분간은 구경하기 어려울듯 보이네요.

 

 


누명의 추억

정보
SBS | 금 23시 20분 | 2013-12-13 ~
출연
유한결, 이동엽, 유룡, 안정빈
소개
무인도에 숨어 살다가 조난 당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코너.
글쓴이 평점  

 

 

 

류승룡 연기는 정말 100점 만점에 백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바보연기와 아울러 진실된 마음을 전해주는 부분이 무뎌진 나에게도 괜한 눈시울을 붉히게 만드는 부분이니까요.

 

어쩌면 바보가 아닌지도 모르죠.

딸을 위해 정당한 나의 주장을 이야기 하지 않을정도의 판단력을 가졌으니까요.

 

 

자백만으로 범행을 인정받는것을 그래서 경계해야 합니다.

거대권력이라는 부분으로 경찰청장을 이야기 하고 있는지도 모르죠.

거대한 힘에 의해 자신의 결백함을 이야기 하면 어찌모를 나의 사랑하는 딸에게 해가 될까봐 거짓자백을 하는 아버지.

 

하지만 결국 마지막 사형집행장으로 떠나면서 딸애를 남겨두어야 하는것을 인지하고,

뒤돌아가서 교도소 전체가 들릴수 있게 " 살려주세요! " 를 외칩니다.

 

살고 싶다는 의미보다, 남겨진 딸을 두고 떠나는 아버지의 외침일 것입니다.

자기가 살고 싶은 살려주세요가 아니라, 내 딸과 함께 계속있고 싶다는 살려달라는 외침.

 

하지만 세상은 동화책에서나 나오는 권선징악이 통하는 세상이 결코 아니죠.

오죽하면 공공의적 에서 설경구가 이런말을 했겠습니까?

 

 


공공의 적 (2002)

Public Enemy 
9.3
감독
강우석
출연
설경구, 이성재, 강신일, 김정학, 도용구
정보
액션 | 한국 | 135 분 | 2002-01-25
글쓴이 평점  

 

 

가벼운 죄를 짓고 조서꾸미러 온 애들한테...

"그래 니들이 훨씬 다루기 쉽다. 선한척 하면서 죄를 일삼으면서도 죄를 인지하지 못하는..."

표현이 좀 서투르네요...

 

여하튼 못봐서 아쉬웠던 7번방의선물 잘 보았습니다.

아쉬움과 묘한 가슴속의 응어리가 영화가 끝나도 쉬 잠들지 못하고, TV를 이리틀고 저리틀다가 지쳐 잠들었다는것...

모두 즐거운 연휴 되세요^^

 

 

 

2014/04/30 - [보험정보] - 의료실비보험 중요성 어젠 TV로펌 법대법 병원비미수금 대지급

 

2014/04/20 - [업체탐방 제휴사] - 대전보험설계사 투잡 삼성생명FC 채용아닌 함께

 

2014/04/06 - [소소한일상] - 웃찾사 누명의추억 이동엽 요사람 참 웃기네요

 

2014/04/03 - [재테크] - 워렌버핏의 가치투자 스노우볼 부자되는법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