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동영상촬영 내가만든 스마트폰거치대

69live정보|2013. 4. 1. 12:00

스마트폰동영상촬영 내가만든 스마트폰거치대

 

 

 

손떨림이 많은 제가 유튜브에 동영상 게제를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은 비디오카메라보다 가벼운 스마트폰 부분의 무게 였습니다. 스마트폰 동영상촬영 부분에서 화면떨림은 치명적인 부분이었으니까요.

그래서 내가만든 스마트폰거치대 부분은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떨림 보정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죠.

 

우선 완성된 내가만든 스마트폰거치대 모습 먼저 사진으로 올려 보았습니다. 비디오카메라 들고 나갈 여유가 없거나 요즘처럼 고화질 부분이 스마트폰동영상촬영 부분으로 해결되는 부분에서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비디오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캠타시아나 어도비 프리미어 활용하여 편집을 하게 되면 시간상의 부분도 그렇고, 인코딩 부분 그리고 무엇보다 화질 해상도 부분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고화질 촬영을 해도 결과물의 유튜브 동영상은 HD 부분 출력이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요즘은 유튜브동영상 올릴때 바로 스마트폰 동영상촬영하여 직접 유튜브에 올리는 작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나눌터] 검색하시면 제가 올린 영상들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종전의 비디오카메라 부분으로 올린 부분과 최근의 스마트폰동영상촬영 비교해 보면 오히려 스마트폰에서 더 고화질이 연출되는 것을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동영상촬영 하기 위해 처음에는 그냥 손으로 촬영해 보았지만 역시 손떨림이 문제더군요.

이놈의 술과 담배를 끊어야 하는데, 그래서 여러가지를 고안해 보다가 홈플과 이마트 들러서 스마트폰 거치대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내 성격과 맞지 않는 것이 문제였죠.

너무 작거나, 그냥 일반적인 타이머 연출부분의 카메라 정도 이용하는데 적합한 스마트폰거치대 뿐이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바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였습니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쉽게 구할수 있는 부분이니까 몇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고요. 차량장착 부분만 집에 있는 디지털카메라 부분의 삼각대를 활용한 것입니다.

 

삼각대 부분의 윗면 디지털카메라 장착 부분을 차량용 거치대 결합으로 해결한 것입니다.

물론 차량용 스마트폰거치대 아래부분을 드릴로 구멍 하나 냈습니다. 그래야 나사 부분을 끼울수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해보니 정말 만점중에 만점입니다. 화면흔들림 거의 없이 그리고 좌우, 상하 자동으로 움직일수 있으니 화면흔들림이 거의 없이 완벽하게 촬영할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드릴 나사 부분이 조금 글로 설명하기 어려워서 집중해서 촬영한 부분입니다.

디지털카메라 밑면 나사조임 부분에 맞게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의 아래 밑면을 구멍을 낸 것입니다.

그리고 결합하니 딱입니다. 혹시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고무밴딩 하나 더 연결해서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동영상촬영이 너무 쉬워졌습니다. 좌우 상하 이동 부분은 밑에 있는 디지털카메라 삼각대 원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수 있으니 편하게 촬영할 수 있네요.

 

 

세로 부분과 가로부분 촬영 자유롭고, 원래 차량용 스마트폰거치대 이므로 스마트폰 크기에 관계없이 활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스마트폰동영상촬영 하여 유튜브에 이제 마음껏 촬영 동영상을 올릴수 있겠네요.

후후 이참에 영화도 한편 찍어볼까? 후후 무리수이겠죠. 여하튼 이제 봄이라서 마음껏 이쁜사진, 이쁜 동영상 촬영해 보려고 합니다. 행복한 외출, 스마트폰과 내가만든 스마트폰거치대 이정도면 준비 끝이네요.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