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날씨 맑은가요?

네이버가 요즘 공들이고 있는것이 바로 자연어 검색입니다.

생각나는대로 그냥 그대로 입력하면 검색할 부분이 찾아지는것이죠?

 

가만히 생각해보면 좋은듯 보이지만 글쎄 그런부분까지 신경쓰면서 다른것에 문제를 만들 필요가 있나 생각해 보게 되네요.

 

대전 검색시에 자연스럽게 대전 날씨 맑은가요? 라는 자연어 찾아볼수 있겠지만 적합성 부분에서는 글쎄요네요.

간다와 갈까의 구분부터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부분은 어디까지일까요?

대전 날씨 맑은가요? 부분으로 연관이야기가 나온다면 모를까 실질적인 부분에서 그렇게 검색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결국 블로거는 대전날씨 정보를 전달하면서 네이버 검색을 한번더 해봐야 합니다.

편안하게 이야기 했던 부분을 연관된 이야기를 뭐라고 제목을 지어볼까 하고 말이죠.

결국 대전 날씨 맑은가요? 부분이 네이버에 있어서 그렇게 달야야 합니다.

날씨가 어떤가요 라고 작성하면 안될테니까요.

 

결국 고객의 입장에서 날씨가 어떤지 묻는 사람이나 다른 문의를 하였을 경우 완전한 정보를 찾아내는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사족이라고나 할까요?

베타버젼으로 시험하고 있지만 정확한 검색에 대한 and 기능이나 or 기능이 더 시급하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살때 우리는 수많은 물건중에서 내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을 싼가격에 구입하기를 희망합니다.

네이버 검색 역시 마찬가지겠죠.

내가 필요한 정보를 가장 빠른시간에 가장 정확히 결과로 볼수 있는것이 필요한 전부일 것입니다.

너무 네이버 로봇을 사람처럼 만들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대전 날씨 그리고 추가로 필요한 탄방동 또는으로 필요한 우산 싼곳 등이 포함되는 것들이 오히려 더 필요하겠죠?

대전 날씨 맑은가요? 부분이라면 단 하나의 자연어 이고, and와 or 부분으로의 검색 원래의 기능을 살리는 것이 더 중요한 부분 아니겠습니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부분에서 사족으로 자연어를 꺼내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가 부분이죠?

인간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참 바쁜 세상 아닙니까?

매장에 들러서 선풍기 하나 사려고 하는데 선풍기가격 또는 모델명을 검색해서 내가 싸게 구입하는지 아니면 덤태기 쓰고 있는지 매장 점원이 다 설명하기 전에 파악해야 되는 긴박감이 있는데요.

 

그 와중에 자연어 찾아서 선풍기 정말 시원한가요? 라고 묻는것처럼 당혹스러운 것도 없지 않겠습니까?

 

 

 

빠른 길찾기 안내해 주세요 라는 검색어도 위와 같은 부분인데요.

검색엔진에 존대말 붙여가면서 검색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렇잖아도 드라마도 4글자 이상이면 앞과뒤 다 잘라먹고 땡땡으로 끝나는 세상인데 말입니다.

 

검색이면 본연의 부분에 신경써서 정확한 정보를 빨리 찾을수 있게 만드는것이 더 중요한데 말입니다.

 

 

대전 날씨는 현재 흐리고 비가 올듯 후덥지근 합니다.

주말에 비온다고 하니 이번주도 물놀이 가기는 틀린듯 합니다.

더위에 몸관리 더 신경쓰시고 항상 나눌터 블로그 방문자님들 건강하세요^^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