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업그레이드이후

 

농협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업그레이드이후

 

 

설 명절 잘보내셨나요?

날씨가 좀 쌀쌀해졌네요. 설날과 어제, 그제는 정말 봄날씨더군요.

내일이 입춘이니 올겨울은 그래도 참 포근했던것 같습니다.

명절이 끝나고 농협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이야기부터 해야겠네요.

설날부터 시스템 업그레이드 한다고 했던 농협이 오늘부터 인터넷뱅킹 프로그램이 열렸네요.

 

 

우선 아침에 저도 업그레이드 메세지에 따라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번 카드사 개인정보유출과는 전혀 상관없이 오랫동안 준비해왔었다는 휴일 멘트가 있었기 때문에 기대했었죠.

 

전체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글쎄요 입니다.

일단 로딩속도가 너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여러가지 보완 장치가 넣어져서 그랬다고 그냥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저만 느끼는 부분인지도 모르고 그냥 개인적인 부분에서 작성하는 부분이니까 이해하시고요.

두번째는 계좌조회시 인증서 로그인 하는데 인증서 번호를 누른뒤 좌측에 취소 버튼이 있어요.

다른 모든 부분과 종전의 부분에서 좌측에 확인이 있었고, 우측에 취소가 있거든요.

 

그런데 좌측에 취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몇번의 취소를 누른뒤 결국 암호를 눌러서 우측의 확인 버튼을 눌러서 하는 오류가 몇번 있었습니다.

인증서 넣는 부분 어려운 번호 두세번 누르니까 왕짜증이 오네요.

 

 

역시 로딩속도가 늦습니다.

 

 

 

 

아!! 프로그램이 늦은것이 아니라, 며칠동안 농협 인터넷 뱅킹 안되었었으니까 오늘 접속자가 많아서 그럴수도 있겠다 싶네요.

너무 성급한 포스팅은 아닌가 생각도 됩니다.

하여간 이 늦은 로딩 속도는 그점 감안하고 보려고 합니다.

 

 

자, 이젠 이용할 부분을 다 이용하고 로그아웃을 해야겠죠.

로그아웃 하면 모든 것이 종료되는 부분이니까 그냥 접속종료까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로그아웃 하고 나면 다시 농협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홈 화면이 나옵니다.

다시 종료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오늘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부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성급한 판단은 어려운 부분이지만요.

속도 부분은 접속자가 밀려서 그렇다치고,

종료 부분도 그렇다 치더라도 공인인증서 입력부분에서 좌측에 취소 부분과 우측의 확인부분은 좌우를 바꾸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이용자 부분에서 농협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내부적인 부분은 이용자 입장에서는 알지 못하는 부분이니 보안부분과 안전한 부분은 아무래도 개선많이 되었겠죠.

금융사의 앱은 정말 다른 어떤 부분보다도 신경써서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정보보호 부분은 시스템적인 부분으로 접근하여 방어하는 것이 최선일 테니까요.

아무리 개인이 비밀번호 자주 변경한다고 하여서 원초적인 부분을 해결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테니까요.

 

저도 오늘은 비밀번호 변경 모두 한번 해야겠습니다.

두세시간 또 훌쩍 가겠네요.

 

 

 

2014/01/22 - [보험정보] - 암진단금 지금체크안하면 가장아닙니다 인스밸리 암보험 가입확인

 

2014/01/28 - [69live정보] - 대전지하철2호선 노선과방식 6.4 지방선거의 뜨거운감자 그런데 우린 모른다

 

2014/01/12 - [구인/구직/알바] - 저작권관리사 유망자격증 저작권위반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










댓글()